구리시 남양 시장 골목상인회, 구리 수택2동에 김장 나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응원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12:45:39
  • -
  • +
  • 인쇄
정성 담긴 김장 김치, 수택2동 저소득 30가정에 지원
▲ 구리시 남양 시장 골목상인회, 구리 수택2동에 김장 나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응원합니다"

[뉴스스텝] 구리시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구리시 남양시장 골목상인회로부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김치를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고, 전통시장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김장 나눔은 상인회 회원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남양시장 곳곳의 상인들은 이른 아침부터 배추를 다듬고 절이는 과정부터 양념을 버무리고 포장까지 김장 김치 제작 전 과정을 함께했다.

정성스럽게 완성된 김장 김치 30박스는 수택2동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30가구에 전달됐다. 이번 지원은 겨울철 취약계층의 식생활에 든든한 보탬이 될 전망이다.

최경진 구리시 남양시장 골목상인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정희 수택2동장은 “해마다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 주는 남양시장 골목상인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정성으로 담근 김치가 각 가정에 큰 위로와 희망이 되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시장 골목상인회는 정기적인 반찬 나눔, 주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전통시장의 모습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김혜경 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 한일 간 교류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간담회는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양국을 잇는 문화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 여사는 예술인들을 위해 전날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