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농소면 찾아가는 산불예방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2:35:27
  • -
  • +
  • 인쇄
면내 산불취약계층 방문 산불예방 안전수칙 홍보!
▲ 김천시 "농소면 찾아가는 산불예방 홍보”

[뉴스스텝] 농소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월 12일 면내 마을회관을 찾아 봄철 산불방지대책기간 산불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활동은 농촌 고령화에 따라 영농부산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서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행위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소면은 지난 이장회의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데 이어, 면내 마을회관을 방문해 영농폐기물 소각금지, 입산 시 인화물질 휴대금지, 산불발생 시 신고 요령 등 산불에 취약한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춘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박근옥 농소면장은 “농소면은 산과 인접해 형성된 마을이 대부분이라 작은불씨 관리 소홀이 대형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마을 주민 모두가 산불예방 습관을 생활화하고, 실제 산불발생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신속하게 조기 진화에 대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농소면은 영농부산물 불법소각을 방지하고자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영농부산물 파쇄 지원사업을 실시 중이며, 일손이 부족한 고령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