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남원도통초등학교 “학교폭력 없는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2:45:02
  • -
  • +
  • 인쇄
▲ “학교폭력 없는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뉴스스텝]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일, 남원도통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현장 봉사(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 봉사(아웃리치)는 남원도통초등학교 학생회와 학부모회, 남원경찰서 여성청소년계가 함께 참여하여 뜻깊게 진행됐다.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 리플릿과 간식을 나눠주며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교폭력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과 상담 지원에 관한 정보를 전달했다.

현장 봉사(아웃리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은 활동이지만 학교폭력 예방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캠페인에 참여해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정일신 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서로를 존중하고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학업 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남원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