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 홍보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2:35:05
  • -
  • +
  • 인쇄
7월까지 관광객 맞춤형 폐기물 배출 안내 중점 추진
▲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시는 오는 7월까지 생활폐기물의 올바른 배출과 불법투기 근절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관광객 맞춤형 폐기물 배출 안내를 중점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제주시는 ‘생활폐기물 거점 수거 방식’과 ‘요일별 배출 제도’ 등 제주의 배출 체계가 타 지역과 달라 관광객에게 혼선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제주공항, 제주항, 숙박업소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생활폐기물 배출방법에 관한 홍보물을 배포한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 추세에 맞춰 영어·중국어 등 다국어 홍보물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사탕수수 부산물로 만든 종이와 콩기름, 잉크 등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여 환경적 부담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제주시는 계절별로 증가하는 품목 중심의 배출 요령, 생활계 유해폐기물 처리 방법, 재활용품 회수 보상제 등 다양한 정보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시민에게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홍권성 생활환경과장은 “폐기물 배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은 홍보만으로 이뤄질 수 없으며, 지속적인 현장 관리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