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GS칼텍스, ‘추석 온정 나누기’ 20년째 이어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2:40:49
  • -
  • +
  • 인쇄
추석맞이 1억 원 상당 물품 후원… 누적 지원액 18억 원 달해
▲ 지난 1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GS칼텍스와 함께하는 한가위 사랑의 온정 나누기’ 행사

[뉴스스텝] 여수시는 GS칼텍스가 지난 19일 한가위를 맞아 1억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GS칼텍스와 함께하는 한가위 사랑의 온정 나누기’ 후원증서 전달식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김성민 GS칼텍스 생산본부장, 정철섭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후원 물품은 백미(20kg) 1,080포와 식료품 선물 세트 700개로 마련됐으며 관내 135개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가구 600세대, 북한이탈주민 100세대 등에 전달돼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된다.

선물 세트는 참기름, 간장, 당면, 부침가루, 설탕, 소면 등 명절 음식 준비에 쓰일 12종 17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정기명 시장과 김성민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을 비롯한 50여 명은 700개의 선물 세트 포장 작업에 직접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김성민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은 “GS칼텍스가 지역사회와 함께해 온 지난 20년의 여정은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여수시와 긴밀히 협력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올해로 만 20년째 이어지는 ‘한가위 사랑의 온정 나누기’ 행사는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여수를 움직이는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GS칼텍스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2005년부터 '한가위 사랑의 온정 나누기'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까지 여수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총 18억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광명문화재단, 겨울 방학 기획 공연 '늙은 개' 개최

[뉴스스텝] (재)광명문화재단은 겨울 방학을 맞아 기획 공연으로 그림자극〈늙은 개'를 오는 2월 7일(토) 오후 2시 광명극장에서 선보인다.그림자극 〈늙은 개〉는 반려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오밀조밀하고 정감 가는 그림자 표현과 배우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어린이 관객에게는 상상력과 감수성을, 성인 관객에게는 잔잔한 여운과 공감을 전한다.이 작품은 평생 할머니 곁을

경남문화예술회관, 2026 상반기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기획 작품 브랜드 ‘Season G’와 함께 2026년 상반기 시즌 공연·전시 라인업을 공개했다.‘Season G’는 품격 있는 예술(Great Art)이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 경남(Gyeongnam) 도민의 풍요로운 삶(Good Life)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경남문화예술회관의 기획 작품 브랜드다.예술이 머무는 일상을 통해 삶의 감각은 확장되고, 문화적 경험은 한층 선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1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고유 업무를 명확히 파악한 가운데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계획이다.업무보고에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