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족센터, 2025년 자녀돌봄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2:35:33
  • -
  • +
  • 인쇄
8월 10일부터 11월 16일까지 공동육아나눔터 2곳서 총 22회 진행
▲ ‘2025년 자녀돌봄 프로그램’ 포스터

[뉴스스텝] 속초시가족센터는 오는 8월 1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약 4개월간 관내 초등학교 1~4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2025년 자녀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속초시가족센터가 주관하며,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과 2호점에서 총 22회에 걸쳐 진행된다.

‘상상하GO! 만들GO! 먹GO!’라는 주제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직접 보고, 만들고, 체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표현력, 협업 능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 과정을 통해 사회성과 정서 발달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신청은 속초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배영란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아동에게는 주도성과 자립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보호자에게는 돌봄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돌봄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