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5년 국내직업소개소 정기 지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2:35:22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20일간 직업소개소의 적정한 업무이행 여부확인을 위해 관내 유·무료 직업소개소 47개소(유료 40개소, 무료 7개소)에 대한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무료직업소개소는 자율점검표에 의한 서면점검, 유료직업소개소는 점검표에 의한 현장지도 위주로 실시되며,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유료직업소개사업 변경신고 이행여부 ▲고용노동부장관이 결정·고시한 요금 외의 금품수수 여부 ▲인·허가 보증보험의 보증기간 만료 후 재가입 여부 ▲장부비치 및 허위기재 여부 ▲직업상담원이 없거나 직업상담원이 아닌 자의 직업소개 여부 ▲기타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에 대해서 점검한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및 주의 조치하고 직업소개사업의 질서를 훼손하는 중대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적발 즉시 형사고발 및 행정처분, 과태료 등을 부과 조치할 계획이다.

방선엽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고용안정과 건전한 고용질서 확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사업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