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공공도서관 시설기반 및 환경 개선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2:35:43
  • -
  • +
  • 인쇄
고향의봄도서관, 마산합포도서관, 진해도서관 추진
▲ 창원시청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공도서관 3개 관에 대해 시설기반 및 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한다.

먼저, 의창구 서상동에 위치한 고향의봄도서관은 2002년에 개관 이후, 시설 노후화와 위생 문제로 이용자들의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시는 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8월부터 화장실 전면 리모델링을 실시하여 11월 준공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마산합포구 월영동에 자리한 마산합포도서관은 1997년 건립된 건물로 천장과 창틀의 누수가 가중되어 2억 2000만 원의 사업비로 노후된 천장 등을 개보수할 예정이다. 7월 공사를 실시하여 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009년 개관한 진해구 여좌동에 있는 진해도서관은 창호가 노후화되어 1억 9500만 원의 예산으로 창호 3개소를 전면 교체할 계획이다. 6월 착공하여 8월 완료할 계획이다.

공사 기간 중 도서관 이용자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휴관 기간을 최소한으로 하고, 사전 홍보, 도서대출 기간 연장 등 다양한 이용 대책도 마련할 예정이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안전하고 쾌적한 도서관 환경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도서관 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