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상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12:40:23
  • -
  • +
  • 인쇄
▲ 김해시, 상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21일 김해 창업카페 세마나실에서 세외수입 업무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잡·다양한 세외수입 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담당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세외수입 징수율을 향상시켜 안정적인 자주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한국지방세연구원에서 세외수입 분야 전임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정상효 주무관(김해시 재산소득세과)을 강사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세외수입 부과, 징수의 전반적인 업무 흐름과 체납처분 절차, 질서위반행위규제법에 대한 실무 해설 등으로 세외수입 담당자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해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 뒀다.

박수미 납세과장은 “세외수입 업무의 경우 관련 법령이 많고 복잡해 업무와 절차 숙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외수입 담당자의 업무능력과 전문성을 향상시켜 세수 확충에 기여하고 신속·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청소년동아리 연합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고창군이 11~12일(1박2일) 선운산국민여가캠핑장 글램핑장에서 고창군 청소년수련시설 3개 청소년동아리 20여명이 참여한 동아리 연합 워크숍이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창청소년수련관(목캔디), 흥덕청소년문화의집(흥시티), 성내청소년문화의집(스.타)등 3개 기관 청소년들이 함께했다. 청소년들은 글램핑 체험, 선운사 등반, 조별 협력 미션 수행, 자유 토크 타임 등으로 서로를 알아가며 교

울주군, 2025년 군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울산 울주군이 13일 군민감사관의 역량 강화 및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5년 울주군 군민감사관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날 워크숍에서는 부패 방지와 청렴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군민감사관 간담회가 이어졌다. 또 참석자들은 울산수목원과 SK에너지(주),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군민감사관 활동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울주군 관계자는 “이

안양시먹거리종합지원센터, 어르신대상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 시작

[뉴스스텝] 안양시먹거리종합지원센터는 어르신 맞춤형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을 13일부터 2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시작한다고 밝혔다.센터는 안양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20명 내외의 회원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한다. 단순히 식생활 관리를 위한 이론 전달이 아닌 노년기에 맞는 식품선택과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조미료를 똑똑하게 선택하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도 건강한 먹거리를 실천할 수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