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상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12:40:23
  • -
  • +
  • 인쇄
▲ 김해시, 상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21일 김해 창업카페 세마나실에서 세외수입 업무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잡·다양한 세외수입 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담당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세외수입 징수율을 향상시켜 안정적인 자주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한국지방세연구원에서 세외수입 분야 전임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정상효 주무관(김해시 재산소득세과)을 강사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세외수입 부과, 징수의 전반적인 업무 흐름과 체납처분 절차, 질서위반행위규제법에 대한 실무 해설 등으로 세외수입 담당자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해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 뒀다.

박수미 납세과장은 “세외수입 업무의 경우 관련 법령이 많고 복잡해 업무와 절차 숙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외수입 담당자의 업무능력과 전문성을 향상시켜 세수 확충에 기여하고 신속·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은 10월 1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천 전통시장 내에 있는 열린 소통 공간 홍천 이음터에서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을 운영한다.지난 2023년 11월부터 운영 중인 이 행사는 홍천군수의 민선 8기 역점사업 중 하나로, 홍천 이음터를 방문한 군민들을 군수가 직접 맞이하여 격의 없는 대화·소통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3월부터는 주말 5일 장날에도 홍천 이음터를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도민과 함께 더 큰 경남의 미래 열겠다”

[뉴스스텝]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10월 14일, 경남도청 일원에서 열린 제42주년 경남도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도민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도민이 행복한 경남을 만들기 위한 의회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민과 함께 나아가는 행복한 경남'을 슬로건으로, 시·군 대표와 향우, 자랑스러운 경남인상 수상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해 경남의 발전과

진안군,‘세계 정신건강의 날’ 홍보주간 행사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진안군보건소)는 10월 10일로 지정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14일 진안고원시장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마주해요’ 홍보부스를 운영했다.‘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며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이번에 추진된 ‘마·주·해·요’홍보부스는 마주해요(나의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