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찾아가는 친절 코칭’으로 더 가까이, 더 친절하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12:35:17
  • -
  • +
  • 인쇄
전문 강사 직접 방문해 1:1 실습형 친절 교육
▲ 고흥군, ‘찾아가는 친절 코칭’으로 더 가까이, 더 친절하게

[뉴스스텝] 고흥군은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군민이 체감하는 친절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10개 부서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절 코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코칭은 민원 응대 전문 강사가 직접 부서를 방문해 민원인의 관점에서 응대환경과 직원의 태도, 사무실 분위기를 세밀히 관찰하고, 잘된 점과 보완할 점을 짚어주며 효과적인 소통 대화법을 교육하는 맞춤형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실제 민원인이 느끼는 친절과 불편을 전문가의 시선으로 진단해, 군민의 목소리를 존중하는 체감형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군 관계자는 “행정서비스의 최일선에 있는 민원부서 직원들의 친절 역량
강화는 군민 만족도와 직결되는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피드백을 통해 군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매년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친절이 고흥군의 브랜드가 되도록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특별재난지역 지정으로 상하수도 요금 감면 시행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대규모 피해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피해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상하수도 요금 감면 정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재난 복구 지원의 일환으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피해 가구에 자동으로 적용될 예정이다.감면 대상은 당진시 관내에서 국가재난관리시스템(NDMS)를 통해 피해 사실이 확정된 가구 중 상하수도를 이용하는 수용

아산시, 국가지점번호판 정비 및 신규 설치

[뉴스스텝] 아산시는 긴급상황에 처한 신고자의 신속한 구조를 위해 훼손된 국가지점번호판을 정비하고, 추가로 신규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는 지난 6월 주소정보시설물 일제조사 실시 후 발견된 망실 및 훼손된 15개소와 신규 설치 1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국가지점번호는 위치 찾기가 어려운 산악이나 하천 주변 등 도로명 주소가 없는 비거주지역의 위치정보를 표시한 번호판으로, 한글 2자리와

양천구,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 본격 가동...골든타임 지킨다

[뉴스스텝] 양천구가 각종 재난과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재난안전상황실’을 새롭게 구축하고, 8일부터 24시간 상시 운영체계에 돌입했다.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폭염, 폭설 등 자연재해와 대형화재, 건물붕괴, 교통사고 등 예측 불가능한 사회재난이 증가하면서 재난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이에 구는 재난안전상황실을 중심으로 재난 대응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