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국제학교 대상 '서귀포와 친한 친구들' 프로그램 본격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2:45:15
  • -
  • +
  • 인쇄
▲ '서귀포와 친한 친구들' 프로그램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3월 22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서귀포시 서부지역(안덕, 중문 등) 4·3 유적지에서 SJA Jeju(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제주) 중학생 15명이 참여한 가운데'서귀포와 친한 친구들'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국제학교 학생들의 지역사회 이해 및 애향심 고취 계기 마련을 위해 올해 처음 운영하는 것으로, SJA Jeju가 참여한‘작별하지 않는다’테마 프로그램은 한강 작가의 소설과 4·3을 연계하여 제주작가회의에서 해설에 참여했다.

'서귀포와 친한 친구들'프로그램은 국제학교 중학생 대상으로, 한강 작가의‘작별하지 않는다’와 4·3을 연계한 테마 프로그램과 제주 문화·식생 해설과 함께하는 올레길 걷기 프로그램, 마을기업(무릉외갓집)과 함께하는 마을 체험 프로그램 3가지 유형으로 학교별 수요에 따라 총 4회 운영 예정이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국제학교와 지역학교 초등학생 대상으로, 앞으로 2회 추진할 예정이며 학생들이 함께 숲에서 신체활동과 목재 만들기를 하면서 활발하게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이번 경험을 통해 소설 속 내용과 관련된 4·3 유적지를 직접 가보고 소설을 낭송하면서 4·3의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국제학교 대상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신 SJA Jeju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국제학교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학교 학생들과 교류하며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서귀포시는 오는 5월 KIS(한국국제학교) 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서귀포와 친한 친구들' 올레길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학교 교류사업으로 중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글로벌 공감캠프를 8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 개최하여 지역 청소년과 해외 자매우호도시 청소년들이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청양군 주민자치 회계 심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청양군청 전산교육장에서 청양군주민자치회(사무장) 10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회계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관내 10개 읍·면 주민자치회 전환 이후 보조금을 직접 집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회계 업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결산에 대비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미래가치리질리언스포럼 최연희 대표가 총 3차 과정의 마지막 차수를

인천시, 드론으로 해양쓰레기 운반 … 스마트 해양환경관리 추진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드론 기술을 활용한 해양쓰레기 운반 시범사업을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덕적도 북2리 파래금 해변 일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접근이 어려운 해안지역의 쓰레기 운반 문제를 해결하고 인천의 해양환경을 스마트하게 관리하기 위해 300kg의 해양쓰레기를 운반할 수 있는 드론을 활용해, 해안에서 운반선까지의 위험성과 인력 부담을 줄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인천시는 아이(i

남해군, 제2회 경상남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회 경상남도 평생학습박람회 & 문해의 달’에 참가해 홍보·체험관을 운영하는 한편, 평생학습동아리 경진대회 등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경상남도와 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내 18개 시·군이 참여했다.남해군은 홍보·체험관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운영성과는 물론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