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고씨굴 ‘키즈 워터풀’ 지난해 큰 호응, 올해도 6월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2:35:07
  • -
  • +
  • 인쇄
고씨굴 관광지에 여름 체험 콘텐츠 강화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고씨굴 관광지 일원에 위치한 ‘고씨 어린이 물놀이 체험시설(GO-SEE 키즈 워터풀)’의 개장을 위한 사전 점검과 정비 작업에 돌입했다.

이번 시설은 오는 6월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되며, 6월과 9월에는 범퍼 보트, 7~8월 성수기에는 본격적인 물놀이 체험장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체험 공간으로 돌아온다.

지난해 처음 개장한 고씨굴 물놀이 체험시설은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며 성황리에 운영됐다.

올해 운영일은 매주 화요일~일요일, 운영시간은 10시~17시, 월요일은 휴장이다.

입장료는 4,000원이며 감면 대상(영월군민 등)은 50% 할인되며, 범퍼 보트는 3,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고씨굴은 국가지정 천연기념물 제219호로, 총연장 약 1.7km에 달하는 대한민국 대표 석회암 동굴이다.

기암괴석, 종유석, 석순 등 다양한 동굴 생성물이 잘 보존되어 있어 지질학적 가치가 뛰어나며, 여름철 평균 기온이 12~15도로 유지되어 자연 속 피서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아름다운 지형과 시원한 공기, 뛰어난 접근성 덕분에 매년 많은 가족 단위 관광객과 피서객의 발길이 이어진다.

정대권 문화관광과장은 “지난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갖추겠다.”라며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여름 명소로 고씨굴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