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세계유산축전 선암사, 순천갯벌’ 이번주 즐길거리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2:25:38
  • -
  • +
  • 인쇄
갯벌마을 플로깅 항꾼에, 2025 순천만 뻘배림픽, 커넥티드 헤리티지
▲ ‘2025 세계유산축전 선암사,

[뉴스스텝] 유네스코 세계유산 ‘선암사’와 ‘순천만갯벌’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개최된 ‘2025 세계유산축전 선암사, 순천갯벌’이 지난 12일 성공적인 개막에 이어 축전 두 번째 주에도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어당길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선암사에서는 16일부터 20일까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이동 연극 ‘만일의 수행’이 진행된다.

연극배우가 수행자가 되어 선암사의 역사 이야기를 실감 나게 들려줄 예정이며 고즈넉한 풍경속에서 펼쳐지는 디지털 콘텐츠는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20일, 21일에는 오후 2시 적묵당에서는 생황과 가야금 공연이 함께 하는 ‘음악이 함께하는 큰 스님, 큰 말씀’이 진행된다.

한국의 전통악기 중 유일한 화음악기인 생황은 평소에 흔히 접해볼 수 없는 희소성과 신비로운 소리의 매력에 빠져보길 추천한다.

순천갯벌에서는 20일 갯벌마을 환경정화 시민공모 프로그램인 ‘갯벌마을 플로깅 항꾼에’가 진행된다.

환경정화 구간은 와온마을, 노월마을, 용산전망대 로 환경실천연합전남본부, 대학생, 마을 주민이 함께하며 일반인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같은 날 별량면 거차 뻘배체험장에서는 ‘2025 순천만 뻘배림픽’이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시민공모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뻘배림픽은 규모를 확대하여 일반부, 주민부, 주민 시니어부, 어촌계 계주로 경기가 진행된다.

뻘배 경기와 더불어 풍물패 공연, 먹거리 부스 운영 등 눈과 입이 즐거운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는 20일과 21일 19시 오천그린광장 무대에서 진행되는 ‘커넥티드 헤리티지’ 공연은 한국과 프랑스 음악의 경계를 넘는 문화유산 융합공연으로 한국의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판소리, 농악과 국가무형유산 대취타와 프랑스의 인류무형문화유산 코르시카 지역의 남성 합창 ‘파지엘라’, 백파이크 마칭밴드가 어우러져 무대를 장식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축전은 단순히 유산을 보는 것을 넘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며 유산의 가치를 오감으로 느끼는 체험형 축제로 기획됐다”며 “두 번째 주에도 풍성하게 준비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순천의 세계유산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참여 방법은 ‘2025 세계유산축전 선암사, 순천갯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국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한 참여·연대·혁신을 강화하는 조직개편 시행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인공지능(AI), 지방정부 및 국민안전 정책 수준을 한단계 더 높이고, 국정과제 추진동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조직개편 내용을 담은'행정안전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대통령령) 개정령은 지난 11월 1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후, '행정안전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부령) 개정령과 함께 11월 25일(화) 공포

통일부 장관, 주한 미국대사대리 접견

[뉴스스텝]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11월 25일 오후 케빈 김(Kevin Kim) 주한 미국대사대리를 접견하고 한반도 정세 및 대북·통일정책 관련 한미간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 장관은 김 대사대리의 신규 부임을 축하하고 남북관계 복원과 한반도 평화공존을 위한 우리 정부의 대북·통일정책 기조를 설명했다.또한, 정 장관은 경주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북미간 대화를 열어 갈 수 있는 기회의 창이

모두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일터, 2025 우리 노동부 타운홀 미팅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박종필)은 11월 25일 중소기업 DMC 타워 컨벤션홀(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모든 일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2025 우리 노동부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그간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미디어산업 종사자, 정보기술(IT) 기업 종사자, 플랫폼종사자 등 다양한 분야의 노동자들과 현장 소통을 진행해 왔으며, 2025 우리 노동부 타운홀 미팅은 이러한 릴레이 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