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생활밀착형 지방세 납부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2:35:49
  • -
  • +
  • 인쇄
▲ 생활밀착형 지방세 납부 홍보

[뉴스스텝] 사천시는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생활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지방세 납부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형마트의 출입구, 계산대 주변에 자동차세 납부 홍보 배너를 설치하여 납부기한과 납부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번 홍보는 이마트, 홈플러스, 탑마트, 하나로마트 등 총 6곳의 대형마트에서 진행된다.

또한 중고거래 앱 기능을 넘어 지역주민 간 새로운 소통채널로 자리매김 한 당근마켓에 자동차세 납부를 안내하여 친근하고 편리하게 지방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시책은 적극적인 지방세 납부 홍보로 납세자가 납기를 경과하여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는 것을 줄이기 위해 마련 됐으며, 재산세, 주민세 납부기간에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한 지방세 납부 안내로 신뢰받는 세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