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연곡 삼산리 어르신, 몸도 마음도 활짝! 건강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2:40:36
  • -
  • +
  • 인쇄
스트레칭, 공체조, 라인댄스로 건강하고 신나는 하루
▲ 연곡 삼산리 어르신, 몸도 마음도 활짝! 건강교실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보건소는 의료 및 문화 접근성이 낮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제한된 산간 지역 연곡면 삼산리 주민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1일 2일간 시니어 라인댄스 교실을 운영한다.

삼산1리, 삼산4리 경로당에서 개최된 이번 프로그램은 스트레칭, 공체조, 라인대스 등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유연성 향상, 치매 예방, 활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매주 전문 강사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기찬 음악과 율동으로 균형 감각 및 근력을 키우는 신체 건강은 물론, 심리적·정서적 안정감의 효과도 기대한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인기 있는 트로트 리듬과 경쾌한 음악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몸이 반응하고 운동이 놀이가 되는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참여 어르신들이 더욱 가깝게 연결하는 계기가 됐다.

서호영 보건행정과장은 “어르신들이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함께 어울리며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시민활동단 모집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8일(수)까지 세종국악당 공연 운영에 함께할 ‘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을 모집한다.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은 여주시민이 재단의 기획공연 사업에 직접 참여해 관객 응대, 질서 유지, 동선 안내 등 공연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시민 참여형 사업이다. 이용자 관점에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공연 운영에 반영하는 환류 구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지난해 운영 당시에도 여주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제안 실질적 정책으로 이어진다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진행된 제11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에 대한 검토 결과를 의왕시의회와 의왕시를 통해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정책제안대회에서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총 6건의 정책 중 1건이 반영되고, 1건이 부분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는 청소년의 정책 참여가 단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행정 변화로 이어졌다는 점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5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장애인·가족 권익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체계적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장애인·가족을 위한 실질적 지원과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협약 내용에는 공동 협력사업 추진, 교육·홍보 활동 공동 진행, 상담·복지서비스 연계, 정례회의 등을 포함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