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당화로타리클럽, 생수 무료 나눔 봉사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2:45:02
  • -
  • +
  • 인쇄
▲ 부안해당화로타리클럽, 생수 무료 나눔 봉사 동참

[뉴스스텝] 부안해당화로타리클럽(회장 김미화)은 지난 13일 수요일에 회원 30여 명이 모여 사회단체 생수 무료 나눔 봉사에 적극 동참했다.

클럽 회원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안군의 지역발전과 안녕을 위하여 봉사활동에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김미화 회장은 “지역을 위하고, 군민을 사랑하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여러 활동에 참여하는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생수 무료 나눔 또한 작년에 이어 변함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되어서큰 보람을 느낀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에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와 습한 날씨에 지친 일상을 보내는 군민들은 “매일 같이 군민 및 방문객을 위하여 시원한 생수를 나눠 주시는 봉사자 여러분들덕분에 일상의 시원한 감동이 전해지는 요즘이라 날은 덥지만, 마음이 참 흐뭇하며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부안을 지켜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 함께한 권익현 부안군수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모두가 힘겨운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회원 여러분께서 이렇게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생수무료 나눔 봉사활동을 펼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군에서도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관내 사회단체가 7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부안읍 주요 시가지에서 군민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폭염 대비 생수 무료 나눔 행사로서 지난 2021년부터 5년 동안 변함없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2026년부터 둘째 출생축하금 20만 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02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둘째 아이부터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산 가정의 초기 양육 부담 완화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존 셋째 아이 이상에만 지급하던 출생축하금을 둘째 아이까지 확대하는 것이다.이와 관련, 광산구는 2024년 7월 ‘광산구 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0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쳤다. 이에 따라 내년

동두천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규모 단지 위주의 기존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10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노후 소형 단지의 주거복지 사각지

거제시, 동남권 중심도시 도약 이끌 공모사업 인재 양성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2일 삼성호텔 스타라이즈홀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5극3특 지방시대 정부 정책과 공모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자들의 전략적이고 현실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정부 정책기조 분석과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 및 타당성 조사 등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