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2:46:02
  • -
  • +
  • 인쇄
▲ 포천시,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2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맞춤형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안학교인 유정글로벌학교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심리상담 전문 강사를 초청해 마약, 흡연, 다이어트약 오남용 예방을 주제로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중독의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했다.

한편, 포천시는 이번 교육에 앞서 세대별 특성과 약물 사용 환경을 고려한 예방 교육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지난 9월에는 노인층을 대상으로 군내면 포천시노인복지관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약제과장이 강사로 참여해 안전한 약물 복용법, 복용량 관리, 약물 부작용 예방법 등 실생활 중심의 복약 지침을 안내했다.

또한 10월에는 포천시보건소 금연 교육과 연계해 포천일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연의 필요성과 함께 마약류 및 약물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약물 오·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포천시 보건소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이 문제가 되고 있다”며 “세대별 특성을 반영한 예방 교육을 통해 시민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힘을 기르고, 마약과 약물로부터 안전한 포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김혜경 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 한일 간 교류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간담회는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양국을 잇는 문화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 여사는 예술인들을 위해 전날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