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도서관, 2025년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12:41:00
  • -
  • +
  • 인쇄
쌍봉·현암·환경도서관 9개 강좌, 총 160명 선착순 모집
▲ 여수시립도서관 ‘2025년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여수시립도서관은 쌍봉·현암·환경도서관에서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에 앞서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9개 강좌 수강생 16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9월 1일부터 11월 25일까지며, 강좌별로 운영 기간과 시간이 다르다.

대상은 강좌별로 성인 또는 초등 저학년이다.

쌍봉도서관 개설 강좌는 성인 대상 ▲‘책놀이 지도사’ / 초등 저학년 대상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다.

현암도서관 개설 강좌는 성인 대상 ▲‘그림책 감정코칭 지도사(1급)’ ▲‘ESG 그림책 융합 지도사’다.

환경도서관 개설 강좌는 성인 대상 ▲‘동화구연 지도사(2급)’ ▲‘독해력 지도사(2급)’ ▲‘엄마랑 시작하는 영어그림책’ / 초등 저학년 대상 ▲‘초등 문해력 교실’ ▲‘지구 지킴이 환경교실’이다.

수강 신청은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쌍봉도서관, 현암도서관, 환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독서‧문화 활동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