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가을 경관화훼 분양…국화·아스타 배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2:35:04
  • -
  • +
  • 인쇄
▲ 순천시, 가을 경관화훼 분양…국화·아스타 배치

[뉴스스텝] 순천시는 25일부터 가을철 경관화훼 연출을 위해 읍면동 등 75개소에 국화와 아스타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분양은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시민들에게는 계절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순천역, 버스터미널, 주요 시가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20개소에는 다채로운 색감의 가을꽃을 집중 배치해 ‘정원의 도시’ 순천의 매력을 널리 알릴 방침이다.

이번 가을철 경관화훼 연출은 귀성객에게는 고향의 따뜻한 정서를, 시민들에게는 깊어가는 가을의 운치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순천은 사계절 꽃과 자연이 살아있는 도시”라며 “앞으로도 계절마다 특색 있는 도시 경관을 통해 ‘꽃과 정원의 도시 순천’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