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 여름철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2:35:53
  • -
  • +
  • 인쇄
청년톡톡 SUMMER 스페셜 '끼리끼리' 프로그램 운영
▲ 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 여름철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는 무더운 여름철 청년과 시민들의 문화·여가활동과 심리적·정서적 힐링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의 운영시간을 기존 밤 9시에서 밤 10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한다.

이번 연장 운영은 여름밤 무더위를 피해 쉴 수 있는 쉼터 기능을 강화하고, 청년문화공간을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여가 공간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같은 기간 ‘청년톡톡 SUMMER 스페셜 '끼리끼리' 원데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끼리끼리’ 프로그램은 7월 11일부터 8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7회 운영되며, 솔로·연인·친구·가족·부부·동료·지역주민 등 다양한 관계망을 주제로 구성한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지역주민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들의 커뮤니티 활성화 및 지역사회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와인·술 클래스 ▲여름 디저트 만들기 ▲은반지 커플링 만들기 ▲홈메이드 베이킹 클래스 ▲부부 힐링 스트레칭 ▲보드게임 클래스 ▲여름밤 클래식과 함께하는 음악 클래스 등이 마련되어 있다. 현재 참가 신청은 '안성배움e'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 청년들이 자유롭게 모이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번 연장 운영과 스페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문화·여가활동으로 활력을 얻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도 한층 더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청년문화공간이 보다 풍요로운 청년 문화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제2기 '이민정책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법무부는 9월 24일 14:00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에 대한 자문기구인 제2기'이민정책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민정책위원회는 김동욱 명예교수(서울대 행정대학원)를 위원장으로 하고, 이민정책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 법조계, 사회단체 활동가 등 외부전문가 18명, 내부위원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성호 장관은 위촉식에서 “우

산림청, 민‧관‧군이 함께하는 전사자 유해발굴지 생태복원

[뉴스스텝]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9월 23일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오유리 일대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지에서 효성화학㈜, 육군 제21사단, 민북지역국유림관리소, 양구군청과 함께 민·관·군 합동 생태복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이 복원용 자생식물 종자를 제공하고, 효성화학㈜은 식물 생육과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했다. 군과 유관 기관은 민통선 지역 출입과 생태복원을 위한

농촌진흥청, 농업 현장 기술 수요 파악·연구 성과 적용 점검 ‘잰걸음’

[뉴스스텝]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해 추진하는 중점 과제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전국 농업 현장을 찾아 분야별 현안을 점검하고 논의하고 있다. 9월 24일 오전에는 평택의 양봉농가를 찾아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되는 불볕더위와 겨울철 고온으로 꿀벌 사육에 고충이 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