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하남청년회, 겨울맞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2:45:19
  • -
  • +
  • 인쇄
하남읍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 하남청년회가 지역 내 어려운 세대를 방문하고 있다.

[뉴스스텝] 밀양시 하남청년회(회장 김수영)는 지난 30일 지역 내 어려운 세대 14가구를 직접 방문해 생필품과 식료품(쌀, 라면, 두유, 계란, 휴지, 세제 등)을 전달했다.

이는 하남청년회가 매년 진행하는 이웃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로 19번째를 맞았다.

이들은 매년 지역 내 소외계층 14 부터 15세대를 발굴, 선정해 직접 방문하고 안부를 묻는 한편, 주거 취약 세대를 위한 집수리 봉사, 하남체육공원 환경 정비 봉사,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수영 회장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분들을 위해 생활에 꼭 필요한 생필품과 식료품을 준비했다. 우리의 나눔이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하남청년회는 하남읍 지킴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행복한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성림 하남읍장은 “한파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하남청년회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지속적인 봉사는 지역사회의 큰 힘이 된다. 하남읍에서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