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금연인형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2:31:05
  • -
  • +
  • 인쇄
어린이 대상 흡연예방 인형극 큰 호응
▲ 순천시,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맞아 금연인형극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가 지난 31일 “제37회 세계 금연의날”을 맞아 순천시문화건강센터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16개소 641명이 참석한 가운데 흡연 예방 교육 인형극을 진행했다.

인형극은 ‘흡연 예방’을 주제로 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형식과 내용으로 구성됐다.

시각적 학습효과를 극대화한 레이저쇼, 주제곡 ‘아빠 힘내세요’도 함께하며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인지능력이 형성되는 어린이들이 담배의 해로움을 배우고 건강하게 자라주기 바라며 교육을 통해 가족들의 금연 결심 전도자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흡연예방 교육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상반기에는 1,200명 이상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흡연예방 교육을 제공하였으며, 하반기에도 금연골든벨, 금연연극 등의 흡연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