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영양만점 요리놀이터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2:40:54
  • -
  • +
  • 인쇄
▲ 거제시보건소, 영양만점 요리놀이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4월 3일부터 5일까지 거제시에 거주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30가구를 대상으로 2024년 1기 영양만점 요리놀이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양만점 요리놀이터는 ▲궁금해요! 우리가족 영양점수 ▲같이해요! 우리가족 요리실습 ▲추억해요! 우리가족 인증샷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양지수 프로그램으로 우리가족 영양지수를 확인하고 정해진 기간에 보건소에 방문하여 밀키트를 수령한 후 가족이 함께 요리실습을 진행한 인증사진과 후기를 남기면 된다.

영양만점 요리놀이터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카드뉴스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며, 카드뉴스는 거제시 공식 SNS 및 거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다만 작년에 시행한 동일한 사업의 참여 이력이 있는 경우 참여가 불가하며, 조리를 위해 에어프라이어기 또는 오븐 사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청 전 카드뉴스의 유의사항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식습관 형성시기에 요리과정에 직접 참여함에 따라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을 감소시킬 수 있다”며 “영양만점 요리놀이터 참여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