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 『상상예感; 상상, 예술路 스며들다, 2023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12:45:52
  • -
  • +
  • 인쇄
▲ 2023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은 학생, 학부모, 교육가족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2023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를 11월 24일과 25일에 성황리에 마쳤다. ‘상상예感; 상상, 예술路 스며들다’를 주제로 예술마당, 상상마당, 공감마당 등 보고, 듣고, 체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즐기는 시간이었다.

개막식 식전공연으로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마칭밴드 길트기를 선보여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본 공연에서는 제주제일중학교와 제주동여자중학교의 연합 오케스트라의‘Roller Coaster’곡과 제주영송학교의 앙상블과 중창‘도레미송’, 고산초등학교의 오카리나 앙상블‘La Traviata’, 남녕고등학교 댄스‘Guaya’, 함덕고등학교 합창단의‘봄날’, 하귀일초등학교 김예지 학생의 제주어시낭송‘설문대 할망의 딸’로 흥을 돋우었다. 마지막으로 북촌초등학교의 뮤지컬‘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선보이며 마무리 됐다. 개막식과 공연은 제주학생문화원 유튜브 라이브로도 진행됐다.

개막공연 외 66여 팀이 제주학생문화원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오케스트라 및 앙상블, 락밴드, 뮤지컬, 댄스, 합창, 풍물, 난타 등 다양한 공연을 하여 축제를 풍성하게 했다. 공연을 본 관객들이 미술, 서예, 사진, 시화전, 중국상해학생 교류전도 관람하여 음악과 미술을 같이 즐길 수 있었다.

오토마타 이해하기, 전기자동차 만들기, 단청에 색을 입혀 만드는 컵 받침 만들기, 우리들의 예술 추억 인생네컷, 지관피리로 신나게 불어보자, Science Magic 특별체험, 상상누리 체험 등과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센터, 제주지방기상청, 제주소방서, 초록우산 등 지역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뜻깊고 풍성한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안희숙 원장은“2023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에서 학생들과 도민들이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예술의 씨앗을 상상하고 예감하며 또한 우리 삶과 일상이 예술로 이어지는 길이 되는 행복한 시간이 됐으며, 내년에도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교육가족을 맞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