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 『상상예感; 상상, 예술路 스며들다, 2023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12:45:52
  • -
  • +
  • 인쇄
▲ 2023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학생문화원은 학생, 학부모, 교육가족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2023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를 11월 24일과 25일에 성황리에 마쳤다. ‘상상예感; 상상, 예술路 스며들다’를 주제로 예술마당, 상상마당, 공감마당 등 보고, 듣고, 체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즐기는 시간이었다.

개막식 식전공연으로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마칭밴드 길트기를 선보여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본 공연에서는 제주제일중학교와 제주동여자중학교의 연합 오케스트라의‘Roller Coaster’곡과 제주영송학교의 앙상블과 중창‘도레미송’, 고산초등학교의 오카리나 앙상블‘La Traviata’, 남녕고등학교 댄스‘Guaya’, 함덕고등학교 합창단의‘봄날’, 하귀일초등학교 김예지 학생의 제주어시낭송‘설문대 할망의 딸’로 흥을 돋우었다. 마지막으로 북촌초등학교의 뮤지컬‘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선보이며 마무리 됐다. 개막식과 공연은 제주학생문화원 유튜브 라이브로도 진행됐다.

개막공연 외 66여 팀이 제주학생문화원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오케스트라 및 앙상블, 락밴드, 뮤지컬, 댄스, 합창, 풍물, 난타 등 다양한 공연을 하여 축제를 풍성하게 했다. 공연을 본 관객들이 미술, 서예, 사진, 시화전, 중국상해학생 교류전도 관람하여 음악과 미술을 같이 즐길 수 있었다.

오토마타 이해하기, 전기자동차 만들기, 단청에 색을 입혀 만드는 컵 받침 만들기, 우리들의 예술 추억 인생네컷, 지관피리로 신나게 불어보자, Science Magic 특별체험, 상상누리 체험 등과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센터, 제주지방기상청, 제주소방서, 초록우산 등 지역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뜻깊고 풍성한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안희숙 원장은“2023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에서 학생들과 도민들이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예술의 씨앗을 상상하고 예감하며 또한 우리 삶과 일상이 예술로 이어지는 길이 되는 행복한 시간이 됐으며, 내년에도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교육가족을 맞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