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교육문화관, '날마다 달마다 책놀이터'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2:35:08
  • -
  • +
  • 인쇄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삼척교육문화관은 2월 6일부터 11월 16일까지 어린이실 이용자들의 폭넓은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주제 도서를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날마다 달마다 책놀이터'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2월 ‘우리나라 4대 명절!’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달 특색있는 날을 주제로 진행되며, 1층 어린이 자료실에 전시된 관련 도서를 읽은 후 독후활동과 독서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김범중 삼척교육문화관장은 “'날마다 달마다 책 놀이터' 참여로 어린이가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동시에 달마다 있는 기념일의 의미를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삼척교육문화관 어린이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신안군의회,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전남도청 주청사 확정 촉구 결의.."정치권·정부 차원 통합 논의 본격화 속 지역 차원 지지 표명"

[뉴스스텝] 신안군의회는 최근 정치권과 정부차원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1월 29일 본회의장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해 전남광주특별시 잠정합의안 준수와 현 전라남도청의 주청사 확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아울러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의 행정통합은 반드시 ‘상생’과 ‘균형발전’이라는 대원칙 아래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신안군의회는 이번 결의문을 통해 “전남·광주 행정통합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