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정보화 공무원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2:35:13
  • -
  • +
  • 인쇄
충청북도, 디지털 대전환 시대 맞춰 정보화 공무원 역량강화
▲ 정보화 공무원 워크숍

[뉴스스텝] 충북도는 24일 음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도내 정보화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소통과 공유를 위한 충북 정보화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시군 정보화공무원 80여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그에 따른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별강의로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이수진 서기관의 디지털플랫폼 정부 정책 소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김태원 수석연구위원의 AI 일상화 시대, 우리의 대응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디지털 기술의 변화와 그에 따른 공공 서비스의 혁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워크숍은 특강자료와 설문지 등을 큐알코드(QR코드)를 이용해서 접속하는 ‘페이퍼리스’ 행사로 진행됐다.

충북도 원길연 정보통신과장은 “오늘 워크숍은 정보화 담당 공무원들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앞으로도 정보화 담당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