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2023 자주마당(자기주도학습마당)'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5 12:25:06
  • -
  • +
  • 인쇄
▲ 2023년 자기주도학습마당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체험을 위해 11월 25일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2023년 자기주도학습마당'을 개최한다.

'2023 자주마당'은 부모와 자녀에게 스스로 학습하는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건강한 관계형성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기주도학습 1:1 상담, 부모․자녀 특강,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모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1;1 자기주도학습 상담을 진행하여 공부법 및 자기주도 학습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더불어 부모․자녀 특강을 실시하여 사전 성격유형 검사에 기반한 부모․자녀 대화법 등 자녀의 마음을 알아볼 예정이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만들기 체험과 레크레이션 활동을 함께하는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 VR 미래직업 체험. 감귤 마카롱 만들기, 책을 읽고 꿈을 꾸고, 미술 놀이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드론체험, 코딩레이싱카 체험, 과학실험교실, 영어팔찌 만들기, 수놀이, 저글링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로 가능하며, 사전신청은 15일 ~21일까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가정 내에서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가족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