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설 명절 고향집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2:20:15
  • -
  • +
  • 인쇄
▲ 영동소방서

[뉴스스텝] 영동소방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부모님이 계신 고향집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를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활동은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주택용소방시설을 선물하여 설 연휴 기간 화재로부터 고향집과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택용소방시설은 가정에서 화재 발생 시 반드시 필요한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를 말하며, 소화기 1대는 화재 초기에 소방차 1대와 동일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또한 화재경보기는 화재 시 발생 되는 연기를 감지하여 경보음을 울려 신속하게 대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단독(다가구, 다세대) 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소방시설이다.

한편 영동소방서는 설 명절 연휴 기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에서 민·관 합동 캠페인을 추진하고 관내 주요 도로 전광판에 홍보 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

이명제 소방서장은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설 명절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주택용화재경보기와 소화기로 안전을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27억원 부과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2기분) 약 9만2천건, 627억원(재산세 및 병기 세목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재산세 부과액(615억원)대비 12억원(1.96%↑)가량 늘어난 수치로 토지분은 개별공시지가의 소폭 상승이, 주택분은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과세 대상 증가가 그 주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건축물과 주택

양산시 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 준공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8월말“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를 준공하여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는 2019년 12월부터 총사업비 225억을 투입하여 화제리, 서룡리, 원리, 용당리 일원에 상수관로 64km, 배수지 2개소, 가압장 11개소를 설치했으며 10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현황설명과 더불어 급수공사 방법 등을 협의

신안군,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뉴스스텝] 신안군은 지난 5일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안경찰서, 신안소방서,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관계기관과 신안군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비상 상황 대비 태세 점검과 함께 진행된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 시 보건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과 신속한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훈련의 주요 내용은 보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