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육 자료 개발·보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12:35:57
  • -
  • +
  • 인쇄
▲ 강원도교육청,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육 자료 개발·보급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7일 학생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보건교육 자료를 개발, 각급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 개발은 최근 급증하는 마약과 비만 문제 등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과 보건교육 자료에 대한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건강생활과 비만예방 △흡연(음주) 및 마약 예방교육을 주제로 보드게임 2종, 핸드북 1종으로 제작됐다.

보드게임은 젠가 형태의 교구로 건강생활·비만예방, 흡연(음주)·마약예방을 위한 젠가놀이, 인터뷰 빙고, 주사위 놀이를 할 수 있는 안내서를 포함하여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

마약예방교육 핸드북은 △마약류의 정의 및 청소년 마약류 오남용에 대한 이해 △중·고등학교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PPT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활용성이 높은 교육자료를 개발 및 보급하여 학교 현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보건교육의 질적 향상은 물론, 학생들에게 건강의 소중함을 상기시켜 강원의 인재들이 건전한 성장과 배움을 지속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완산동 찾아가 시민과 ‘소통’

[뉴스스텝]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소통 행보를 이거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4일 완산동주민센터에서 완산동 통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정 목표와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완주-전주 통합 △광

윤병태 나주시장 “인공태양 연구시설 최적지는 나주”

[뉴스스텝] 윤병태 나주시장이 미래 청정에너지인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나주 유치를 기원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염원을 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나섰다.24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윤병태 시장은 “인공태양 연구시설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전략적 거점”이라며 “전라남도와 함께 부지와 기반 시설 확보, 주민 수용성 제고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24일 오후 2시, 센터 2층 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자원봉사활동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우리가 즐겁게 일하는 법’을 주제로, 자원봉사 관리자의 긍정적 리더십과 팀워크 향상, 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