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국내직업소개소 정기 지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0 12:35:54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11월 20일부터 12월 22일까지 직업소개소의 건전한 발전과 고용질서 확립을 도모하고자 관내 유·무료 직업소개소 45개소(유료 37개소, 무료 8개소)에 대한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현장지도 위주로 실시되며,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유료직업소개사업 변경신고 이행여부, 고용노동부장관이 결정·고시한 요금 외의 금품수수 여부, 인·허가 보증보험의 보증기간 만료 후 재가입 여부, 장부비치 및 허위기재 여부, 직업상담원이 없거나 직업상담원이 아닌 자의 직업소개 여부, 기타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및 주의 조치하고 직업소개사업의 질서를 훼손하는 중대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적발 즉시 형사고발 및 행정처분, 과태료 등을 부과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서귀포시는 지도점검 대상 외에도 농·어촌에서 무등록으로 직업소개사업을 행하는 자에 대해 유료직업소개사업 등록안내 등을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고용안정과 건전한 고용질서 확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업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2022년도에는 45개소 직업소개소에 대해 정기 지도점검을 하여 직원명단 미부착, 요금표 미부착, 직업소개소 신고확인증 미부착 등 5개소에 대하여 현지 시정조치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석문면, 체육대회 및 음악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 석문면은 당진시 석문면체육회(회장 최장량)에서 지난 26일 ‘제33회 석문면민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대회가 열린 현대EP 운동장에는 오성환 당진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선수, 면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궁·여자승부차기·제기차기·고무신 던지기·오재미 등 5개 종목으로 경기를 진행했다.경기에는 석문면 20개 마을과 재인석문면민회 등 20개 팀이 출전했

서귀포시, 제주의 시인과 합창이 만나 노래하는 서귀포의 가을 야곡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오는 10월 2일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서귀포합창단의 제84회 정기연주회 '서귀포 야곡(夜曲)'을 개최한다.서귀포를 주제로 한 4개의 창작곡이 초연되는 이번 공연은 제주를 대표하는 시인과 한국 합창계의 한 획을 긋고 있는 작곡가들의 곡이 함께한다. 또한, 관객들이 더욱 무대에 몰입할 수 있도록, 공연 전 시인이 직접 시 낭송을 하여 곡을 더 깊게 감상할 수 있게

파주시,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를 향한 생물다양성 탐사 행사 완료

[뉴스스텝]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7일 기후위기와 환경오염으로부터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한 ‘2025년 파주시 생물다양성 탐사’ 행사를 완료했다.올해 4회를 맞이하는 파주시 생물다양성 탐사는 생태전문가와 시민이 파주시 생태 우수지역의 생물종을 함께 찾아보고 기록하는 프로그램으로 생물다양성 분야의 대표적인 시민참여 활동이다.지난해 월롱산, 문산천 탐사에 이어 올해는 오랫동안 다양한 생물종들이 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