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매년 1월은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부의 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9 12:35:40
  • -
  • +
  • 인쇄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2024년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 등 면허보유자에 대한 등록면허세(면허) 부과를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는 매년 유효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면허에 대하여 매년 1월 1일에 그 면허가 갱신된 것으로 보아 부과하는 지방세로, 올해 1월 기준으로 3만2000여건, 총 7억3000여만원이 부과됐다.

이번에 부과된 등록면허세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위택스, 인터넷지로 및 전국 모든 은행 창구와 은행자동화기기에서 납부 가능하며,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세액의 3%에 해당되는 가산세가 부과된다.

다만 납기 이후인 2024년 2월 7일부터는 지방세 정보시스템의 데이터 이관작업으로 인하여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이체 납부가 불가하니 납세자는 이 점을 유의하여야 한다.

아울러 새로 면허를 받거나 변경하는 자는 면허증서를 송달받기 전까지 등록면허세를 신고하고 납부하여야 하며, 이를 불이행할 경우 20% 가산세 등을 합한 금액을 세액으로 과세하므로 인허가 신청과 동시에 납세지를 관할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에게 신고납부를 하는 것이 좋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등록면허세 등 다양한 납세정보를 여러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반드시 기간 내 납부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