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 &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하는 통합 건강관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2:25:46
  • -
  • +
  • 인쇄
직장인 건강관리! 어렵지 않아요
▲ 김천시보건소 &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하는 통합 건강관리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18일 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인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구강, 한방, 만성질환 관리, 금연클리닉으로 이루어진 직장인 맞춤형 찾아가는 통합건강서비스를 운영했다.

많은 업무와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점심시간을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대상자의 주요 연령대와 건강 문제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사업팀을 꾸려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강보건팀에서는 구강이동진료버스를 활용하여 구강 진료(스케일링)와 구강검진을 하고 평소 치아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의약팀에서는 건강 상담 후 간편하게 붙이는 침(이침)을 활용하여 혈 자리 자극을 통한 통증 완화와 한의약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만성병관리팀은 혈압ž혈당ž콜레스테롤 검사 측정 및 예방관리수칙 안내,아토피・천식 예방관리와 암 검진 홍보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했으며, 금연클리닉에서는 흡연 관련 질환 설명과 금연 보조제 지원을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숙희 중앙보건지소장은 “찾아가는 통합건강서비스 운영을 통해 직장인들의 건강관리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아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다양한 건강관리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동계서당에 모여라'행사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0일과 21일, 거창 동계종택에서 열린 '동계서당에 모여라'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거창군민을 대상으로 한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동계 정온 선생의 삶과 철학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사)한국문화유산활용진흥원(대표 김숙희)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동계 종택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며 다양한 전통 의례와 문화를 체

경기도, 수원·시흥·이천 데이터 정책 우수사례 선정. 도-시군 AI 데이터 협업 강화

[뉴스스텝] 경기도는 2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경기도 데이터 정책 우수사례 발표대회’와 함께 ‘하반기 경기도 AI 데이터 협의체’를 열고, 데이터 기반 행정 성과 공유와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올해는 사전 심사를 거쳐 수원, 시흥, 이천 3개 시군이 우수사례 발표에 나섰다.심사 결과, 수원시의 ‘어르신 건강 및 요양시설 수요·공급 분석’이 최우수를 차지했다. 우수는 이천시의 ‘국공립 어린이집 수

고흥군, 제12회 목일신 전국 동요제 및 동시대회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고흥군은 고흥 출신 천재 동요 작가이자 항일 운동가인 목일신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동요와 문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된 ‘제12회 목일신 전국 동요제 및 동시대회’가 지난 2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번 동요제 본선에는 전국에서 115팀이 참가했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20팀이 무대에 올라 열띤 경연을 펼쳤다. 동시대회는 전국 사전 공모(91명)와 현장 접수(42명)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