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지원청, 경북 독립운동가의 길을 따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2:45:58
  • -
  • +
  • 인쇄
2024 영양사랑 나라사랑 역사탐방 실시
▲ 2024 영양사랑 나라사랑 역사탐방

[뉴스스텝] 영양교육지원청은 2024년 6월 12일, 6월 13일 양일에 걸쳐 영양 관내의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영양사랑 나라사랑 역사탐방; 경북 독립운동가의 길을 따라'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영양사랑 나라사랑 역사탐방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영양과 경북, 대한민국의 독립운동사를 점진적으로 탐구해 나가도록 설계됐다. 그 중 학년별 교육과정 운영의 시기를 고려하여 중학교 1학년 대상의 경북 독립운동사 탐방 및 체험 프로그램이 가장 먼저 진행됐다.

경북 독립운동사 강의로 시작된 교육은 경북 여성 독립운동가를 중심으로 한 현장강의와 독립운동사 골든벨을 통해 지식과 이해를 다지는 활동으로 이어갔다. 이 후에는 경북독립운동기념관의 신흥무관학교 체험을 통해 독립운동가들의 용감한 호국의 의지를 직접 느껴보기도 했다.

둘째 날은 남자현 지사 기념관과 역사공원, 영양 호국공원의 삼의사비를 찾아 영양의 독립운동사에 관한 현장강의를 듣고 독립운동을 소재로 만들어진 영화를 관람하는 일정으로 운영됐다.

역사탐방에 참여한 중학교 이OO 학생은 ‘생가터와 호국공원 기념비에서 듣는 독립운동가의 이야기는 애국의 혼이 느껴지는 것 같아 감동적이기까지 했다.’,박OO 학생은 ‘잊혀질 지도 모르는 독립운동의 역사를 많은 사람들이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영화나 공연, 게임의 소재로 개발해 보고 싶어졌다.’며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2024년 9월과 12월의 영양사랑 나라사랑 역사탐방 프로그램 일정을 남겨둔 영양교육지원청은 지역이 가진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고 학습의 효과를 높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며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보강해 나갈 예정이다.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건강한 역사의식을 갖춘 영양의 학생들이 우리 역사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더욱 다양한 경험과 교육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