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애월초, 개교100주년 기념 축제 한마당 개최 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2:35:08
  • -
  • +
  • 인쇄
▲ 애월초 개교100주년 기념 광장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애월초등학교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여 9월 2일 오전 10시 애월초등학교 해망관(체육관)에서 애월초등학교, 애월초등학교총동창회,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주관으로‘애월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애월 진성이 있는 곳에 자리 잡은 애월초등학교는 암울했던 일제 강점기 시절 민족의식의 고취와 후학양성을 위해 1923년 신우공립보통학교로 개교했다. 6.25전쟁과 제주 4·3 등 고난과 역경의 역사 속에서도 6,500여명의 인재를 배출하며 교육의 요람으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개교 100주년 기념 축제 한마당에서는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참여하며 다양한 축하 공연과 내빈 축사, 애월초등학교 발전 및 동문회 활동에 최선을 다한 동문에게 감사의 뜻으로 표창장 및 감사패를 수여한다.

또한 개교100주년기념사업 추진위원회에서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애월초등학교 100년의 이야기’책자와‘100년을 이어온 애월초등학교 졸업생 명부’를 발간했고, 100주년 기념광장 및 기념비 제막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애월초등학교 총동문회와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에서는 기념식 당일 모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할 예정이며, 추후 개관될 100주년기념관에 전시할 옛 교과서 36점도 기증할 예정이다.

‘100년의 긍지, 1,000년의 미래’슬로건 아래 역사 깊은 애월초등학교 교육공동체는 자긍심을 가지고 학교 발전과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수원특례시의회, 베트남 고등학생 의회 견학 환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월 30일, 베트남 하노이 응우옌후에 고등학교와 25-10 고등학교 학생 50여 명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해당 프로그램은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 스터디 투어 일정의 일환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현경환 의원(파장·송죽·조원2)이 참석해 방문단을

이재명 대통령 "전통적 방식의 일자리 창출 한계…창업 사회로 가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전통적인 방식으로 평범하게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며, 그 해법으로 "창업 사회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이 국가 창업시대, 창업을 국가가 책임지는, 또 고용보다 창업으로 국가의 중심을 바꾸는 대전환의 첫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