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도시를 잇고, 정읍에 있다” 청년들이 발견한 정읍의 새로운 매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2:31:26
  • -
  • +
  • 인쇄
25~26일 도시재생시설 시티투어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 “도시를 잇고, 정읍에 있다” 청년들이 발견한 정읍의 새로운 매력

[뉴스스텝] 정읍시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도시재생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의 일환으로 도시재생시설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도시재생 시티투어는 ‘도시를 잇고, 정읍에 있다’라는 타이틀로 정심과 리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청년마을기업 코리아 콘텐츠 협동조합의 협업으로 관외에 거주하는 20명의 청년들을 모집해 진행됐다.

이들은 1박 2일 동안 도시재생시설인 달하 노피곰 컨퍼런스센터를 시작으로 기억저장소, 술 문화관, 쌍화차 커뮤니티 라운지, 패브릭아트갤러리, 샘고을 떡 어울림 플랫폼 등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주민이 직접 운영하고 만들어 가는 도시재생시설에서 해설사들의 이야기를 통해 시티투어 코스에 스토리를 입혀 참여한 청년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내장산, 한국가요촌 달하, 행복한 타조농장, 스튜디오 카페를 방문해 새로운 지역콘텐츠와 자원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투어 프로그램이 종료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 시티투어를 통해 도시재생의 중요성과 도시재생시설을 널리 알리겠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시설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