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안전관리계획 및 안전점검 이행 실태점검'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2:35:09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8월 29일에서 31일까지 3일간 관내 건축공사장 9개소에 대하여'안전관리계획 및 안전점검 이행 실태점검'을 실시했다.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라 안전관리계획 수립대상 건설공사의 시공자는 착공신고 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인·허가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요청 및 점검을 실시하여야 하며 그 결과를 사용승인 신청 시 안전점검 종합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이번 점검은 안전관리계획 수립 대상 건설공사임에도 안전관리계획을 미수립하여 공사를 추진하거나,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했음에도 안전점검을 실시하지 않고 공사 추진으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시 건축담당자, 시공자, 감리자 등이 공동 참여하여 안전관리계획 및 정기안전점검 절차 이행여부를 점검하고 미비된 사항에 대하여 현지 시정 조치했으며 향후 사용승인 신청 시 안전점검종합보고 업무처리 안내 등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건설공사 안전관리계획 적정 이행 및 정기안전점검 점검차수별 점검시기 준수여부를 점검하여 관내 건축공사현장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현장 소통 행정으로 시민 목소리 시정에 반영

[뉴스스텝] 공주시는 새해 들어 실시한 16개 읍면동 순회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별 현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지난 19일 신풍면을 시작으로 30일 정안면까지 읍면동 순회 방문을 진행했다.이번 순회 방문에서 시는 지난해 주민들이 제기한 각종 건의 사항에 대한 처리 결과를 상세히 보고하고, 공주시 주요 시정 운영 방향과 읍면동별

익산에 전북 최초 장애인사이클 실업팀 생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지역 유관기관들과 손잡고 전북특별자치도 최초의 장애인사이클 실업팀 창단을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익산시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원광대학교병원, 익산시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북지사와 함께 '장애인실업팀 육성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최대 성과는 상반기 중 창단을 목표로 하는 '장애인사이클 실업팀'이다. 사

장성군, ‘건축 거장’ 승효상이 말하는 우리 시대 건축과 도시

[뉴스스텝] 장성군이 5일 열리는 제1226회 장성아카데미 강사로 승효상 건축가를 초빙했다.승효상 건축가는 서울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비엔나공과대학 등에서 후학을 양성해 왔다.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 서울시 초대총괄건축가 등을 역임하며 건축·도시정책 발전에 기여했다. 2020년에는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은관문화훈장을 받았다. 현재 동아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