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남파랑길 '걷고 싶은 도시, 순천을 걷다' 첫걸음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2:31:29
  • -
  • +
  • 인쇄
마냥걷기, 씨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예정
▲ 순천시, 남파랑길 '걷고 싶은 도시, 순천을 걷다' 첫걸음 시작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5일 마냥걷기를 시작으로 2024년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걷고 싶은 도시, 순천을 걷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걷고 싶은 도시, 순천을 걷다'은 ‘남파랑길 마냥걷기'와 ‘남파랑길 순천만 씨워킹’ 2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 25일에 진행된 남파랑길 62코스 순천 구간 마냥걷기 프로그램은 별량 화포해변에서 출발하여 거차마을을 지나 구룡역에 이르는 구간으로 화포해변의 아름다운 바닷길을 지나 고즈넉한 시골길을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순천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걷기 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코스 구간구간마다 재밌는 해설을 곁들여 걷는 시간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 주었다.

이날 한 참가자는 “날씨좋은 계절에 아름다운 바닷길을 걸을 수 있는 기회를 접하게 되어 좋았다”며 “다음 달에 진행되는 씨워킹과 마냥걷기 61코스(와온해변~별량화포) 구간에도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아름다운 걷기길을 걸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