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새 단장 마친 서귀포도서관 기념 행사‘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2:35:37
  • -
  • +
  • 인쇄
환경개선공사 끝 9월 1일 재개관…제주 사람 이야기 수강생 모집
▲ 서귀포도서관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10개월간의 석면 해체 및 노후시설 환경개선공사를 마치고 9월 1일 재개관한다.

서귀포도서관은 1964년 서귀포시 최초의 공공도서관으로서, 지역의 독서문화 공간으로 사랑받아왔지만, 시설이 점차 노후화되면서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 이번 환경개선공사로 낡은 외벽과 창호, 냉·난방기 등을 보수하고, 이용자를 위한 휴게실 신설 등 도서관 내부 대수선의 과정을 거쳐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재개관에 맞춰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행사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재개관을 기념하여 △재개관 기념떡 나눔 △종이꽃 꽃다발을 만들어 보는‘함께 축하해주세요’△타임캡슐을 만들어 보는‘개관 60주년에 열어보는 편지’를 운영하고,그 밖에도 원화 전시 및 과년도 잡지 나눔 등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제주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의 경험과 지식 등을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하고 공유하고자 (28호) “제주 사람 이야기”수강생을 모집한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한금순(제주대학교 사학과 외래교수) 강사를 모시고‘법정사 항일운동’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0일 오후 7~9시에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장기간의 휴관에 따른 불편함에도 양해해주신 지역주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변화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회원구, 추석연휴 대비 종합대책 추진 만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마산회원구를 방문하는 모두가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시민안전 대책, 시민편의 증진, 시민생활 안정,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공직기강 확립 등 5개 분야로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시민안전 대책 구는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재해취약지역 30개소를 사전 점검하고 재난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도로·교량, 가

옹진군,‘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추진

[뉴스스텝] 옹진군은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을 안내하고, 오는 12월 12일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군 금고에 잠들어 있는 지방세 미환급급은 759건 1천 8백여만 원이며 일제 정리 기간 운영을 위해 9월 중순부터 지방세 환급 안내문을 일괄 발송하는 한편, 군 홈페이지 배너 및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 알림톡 안내 등을 병행하여 지방세 환급을 홍보할 방

(재)인천문화재단 조금만 바꿔볼까? 전통춤이 던지는 동시대적 질문, 트라이보울 공연

[뉴스스텝] (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트라이보울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7시 30분, 2025 트라이보울 시리즈 '다중주파: 무브먼트'의 첫 무대로 한국무용수 조용진·황태인의 공동 안무작 '조금만 바꿔볼까?'를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한국무용이 동시대 관객에게 여전히 새로움을 줄 수 있는 장르인지 묻는 질문에서 출발한다. 춘앵무, 처용무, 한량무, 강강술래 등 전통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