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포동, ‘두금두근 건강상담’으로 적극행정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2:40:39
  • -
  • +
  • 인쇄
▲ 인천 중구 신포동, ‘두금두근 건강상담

[뉴스스텝] 인천시 중구 신포동은 지난 14일 신포동 행정복지센터 3층 체력단련실에서 관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두금두근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두금두근 건강상담’은 2025년 신포동 찾아가는 방문 간호사업 중 하나다.

매월 두 번째 금요일마다 체력단련실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심혈관계 건강상담, 건강교육 등을 진행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운동도 하고 건강상담도 받은 주민들은 “시간 내서 병원 가기가 번거로웠는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평소 측정하기 힘들었던 콜레스테롤을 측정해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한 주민은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어 혈당 수치가 높은지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됐고 관리할 수 있게 돼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연숙 신포동장은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 질환은 조기 발견과 관리를 통해 중증질환으로의 악화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라며 “동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주민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지역주택조합 가입 시 '신중' 당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지역주택조합 사업과 관련하여 최근 피해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피해는 주로 민‧형사상 고소, 고발 및 소송 등으로 이어져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해까지 입는 경우가 다수이므로 가입 시 각별한 신중을 기할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지역주택조합은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지만, 사업 초기 단계에서 토지 확보, 분양가격, 동·호수 배정 등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

가평 세종대왕어린이집, 청평면에 이불 25채 기탁

[뉴스스텝] 가평군 소재 세종대왕어린이집은 최근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불 25채를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명모 이사장은 “추운 계절을 앞두고 난방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불을 준비했다”며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나눔을 실천했다”고 말했다.박성규 청평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세종대왕어린이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사랑의 이불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본격적인 한파를 앞둔 지난 4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2025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번 전달식은 스타필드 수원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실천 활동을 지속하며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한 데서 시작됐다. 화서2동은 기탁된 상품권으로 관내 전통시장에서 고급 겨울이불을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