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보안면 이문호 향우,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2:45:53
  • -
  • +
  • 인쇄
▲ 부안 보안면 이문호 향우,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부

[뉴스스텝] 부안군은 부안군 보안면 출신 이문호 향우가 고향사랑 기부금으로 100만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부안군 보안면 만화동이 고향인 이문호 님은 보안초등학교와 부안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현재는 경기도에서 운송용 컨테이너를 제조하는 중소기업 ㈜아세아물류 대표다.

평소 고향에 대한 애틋한 사랑을 가지고 있던 이문호 대표는 죽마고우인 보안면 월천 마을 김응철 이장과 함께 고향사랑 기부로 우리가 부안을 지키자며 그 뜻을 모아 기부로 이어진 것이다.

이날 이문호 대표는“누구나 맘속에 고향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라며 “나의 기부가 많은 향우들의 기부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부안을 사랑하는 향우분들 덕분에 큰 힘이 된다.”라며 “소중한 마음이 담긴 기부금은 활력 넘치는 부안을 만들고, 지구를 건강하게 지키는데 아낌없이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안군은 지난해 6억 5천만 원의 기부금을 모금했으며 모아진 기부금은 ESG 환경사업“야생벌 ‘붕붕이’를 지켜주세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사업 “행복을 전하는 이동세탁차량 ‘뽀송이’지원”,청년자립지원 사업 “청년 주거비용 지원”등 3개 기금사업에 사용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새꼬막 생산성 향상 등 머리 맞대

[뉴스스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25년 새꼬막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를 지난 28일 열어 새꼬막 양식 어업인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채묘기술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주요 논의 내용은 새꼬막 적기 채묘 작황조사(점점·조사방법·해양환경조사 등) 여자만·득량만 새꼬막 채묘작황 2025년 생산동향 새꼬막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산·유통 관련 현안 등이다.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새꼬막 채묘 시기인 6월부터

포항시, 시민·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한자리에…미래 시정 해답 찾는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8일 ‘2025년 정책기획단 및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하고, 시민정책단과 공무원들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의 연구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시정 반영 가능성을 모색했다.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된 시민정책단 5개 팀이 먼저 무대에 올라 지역 현안 해결과 미래 발전 전략을 담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시작됐다. 이어 정책기획단 3개 팀이 창의적 정책 제안 과제

경북도, 제36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격증 교부

[뉴스스텝] 경북도는 제36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 225명에 대한 자격증을 12월 15일에서 17일까지 내준다.올해 자격시험은 1차 시험에서 도내 2,096명이 응시해 425명이 합격했으며, 2차 시험에서 도내 804명이 응시 최종 225명이 합격해 2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도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인원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지난해(1차 2,651명, 2차 1,336명) 대비 감소했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