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복 소비 활성화 위해 동분서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0 12:26:13
  • -
  • +
  • 인쇄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 및 홍보 활동 다각도 추진
▲ 완도군, 전복 소비 활성화 위해 동분서주

[뉴스스텝] 완도군이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대대적인 홍보 및 판촉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매년 4~5월은 전복 홍수 출하 시기로 올해는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부진, 전복 가격 하락 등으로 전복 어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군은 전복 가격 안정 및 원활한 수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단체, 업체와 함께 온오프라인 전복 판촉 행사 등을 다각적으로 추진 중이다.

지난 1월에는 전남도와 완도군, (사)한국전복산업연합회, (사)완도군전복협회, ㈜완도전복 등 전복 유통·수출 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전복 소비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판촉 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3월에는 GS리테일과 농수특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 기업과 온라인 플랫폼 및 유통 판로를 지원 중이다.

4월에는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인 ‘수원 메가쇼 2024 시즌1’의 전라남도 수산물 판촉 행사에 참가하고, 전국 이마트 90여 개 지점에서 전복 할인 판촉전을 열었다.

아울러 서울시 양천구와 인천광역시 연수구, 경기도 안산시, 파주시 등 자매결연 지자체를 찾아 전복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5월에는 장보고수산물축제 기간 동안 (사)한국전복생산자완도군협회에서 전복찜 무료 시식과 전복 요리 판매 부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는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 관내 12개 기업이 참가해 ‘완도군 공동관’을 운영했다.

군은 기아자동차, 현대 삼호중공업, 아진산업 등 대기업과 GS리테일 등 대형 유통 마트와 판촉 행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5월 29일부터 31일까지는 완도군 특산물 쇼핑몰인 ‘완도청정마켓’에서 할인 기획전을, 5월 20일부터 31일까지는 우체국 쇼핑몰을 통해 특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은 앞으로도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외 시장 개척에 더욱 힘쓰고, 전복산업 안정화 및 발전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완도 전복은 청정 바다에서 나는 다시마와 미역 등을 먹고 자라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슘, 칼륨, 단백질 등이 풍부해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며,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남녀노소를 위한 최고의 보양식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