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2:35:53
  • -
  • +
  • 인쇄
▲ 레드서클 캠페인

[뉴스스텝]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일~7일)을 맞아‘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서부지역의 혈압수치 인지율은 55%로 전년대비 4.5%, 혈당수치 인지율은 20.3%로 전년대비 4.1%나 감소했고, 도·전국 평균보다 낮은 편이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측정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하자는 ‘자기혈관 숫자알기’슬로건 아래에 진행된다.

이 캠페인 기간에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및 행동변화 유도를 위해 레드서클 존(건강상담부스)를 서부보건소 및 11개 보건진료소에서 운영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할 예정이며, 이상이 있는 경우 개별상담(확진 검사, 교육 안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서부보건소 모바일 워크온과 연계하여 ‘레드서클 챌린지’를 운영, 10일동안 누적 걸음수 7만보를 달성 및 혈압·혈당 측정 수치를 게시판에 올린 사람에 대하여 추첨을 통해 성공품(모던도자기 2인세트) 제공할 계획이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예방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수원특례시의회, 베트남 고등학생 의회 견학 환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월 30일, 베트남 하노이 응우옌후에 고등학교와 25-10 고등학교 학생 50여 명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해당 프로그램은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 스터디 투어 일정의 일환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현경환 의원(파장·송죽·조원2)이 참석해 방문단을

이재명 대통령 "전통적 방식의 일자리 창출 한계…창업 사회로 가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전통적인 방식으로 평범하게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며, 그 해법으로 "창업 사회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이 국가 창업시대, 창업을 국가가 책임지는, 또 고용보다 창업으로 국가의 중심을 바꾸는 대전환의 첫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