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2:35:53
  • -
  • +
  • 인쇄
▲ 레드서클 캠페인

[뉴스스텝]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일~7일)을 맞아‘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서부지역의 혈압수치 인지율은 55%로 전년대비 4.5%, 혈당수치 인지율은 20.3%로 전년대비 4.1%나 감소했고, 도·전국 평균보다 낮은 편이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측정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하자는 ‘자기혈관 숫자알기’슬로건 아래에 진행된다.

이 캠페인 기간에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및 행동변화 유도를 위해 레드서클 존(건강상담부스)를 서부보건소 및 11개 보건진료소에서 운영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할 예정이며, 이상이 있는 경우 개별상담(확진 검사, 교육 안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서부보건소 모바일 워크온과 연계하여 ‘레드서클 챌린지’를 운영, 10일동안 누적 걸음수 7만보를 달성 및 혈압·혈당 측정 수치를 게시판에 올린 사람에 대하여 추첨을 통해 성공품(모던도자기 2인세트) 제공할 계획이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예방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