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화북동 화삼로1길 일방통행로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2:35:36
  • -
  • +
  • 인쇄
이면도로 주민주도형 일방통행 추진 설명회
▲ 화삼로1길 일방통행 조성

[뉴스스텝] 제주시는 화북동 화삼로1길 이면도로의 교통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9월 12일 오후3시 화북동주민센터에서 ‘화삼로1길 일방통행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화북동 화삼로1길 이면도로는 그동안 불법 주정차로 인한 이웃 간의 주차분쟁과 통행불편 등 각종 사고위험에 노출된 지역으로지난 5월 화삼로1길 지역상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9% 응답자 중 70% 이상이 찬성한 제주시 최초의 주민주도형 일방통행로 조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지역이다.

이에 제주시는 화북동 화삼로1길 일방통행로 조성을 위한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일방통행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민설명회 후 지역주민의 의견을 재차 확인하여 교통시설 심의, 일방통행로 조성사업 등 사전절차 이행 후 일방통행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면도로 일방통행 지정은 지역주민 대다수의 동의가 있어야 추진이 가능한 사항으로 주민주도형 일방통행 지침에 따라 시행된다.

지역주민들이 일방통행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의견을 모아 요청하면, 요청 지역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등 의견수렴을 통해 응답률과 찬성률 등을 참고해 찬성시 일방통행 지정 관련 기본계획 수립, 교통시설 심의, 조성 사업 등을 거쳐 일방통행을 시행하게 된다.

오봉식 교통행정과장은 “화북동 화삼로1길 일방통행 지정과 불법 주정차 단속을 통해 교통흐름 개선, 보행권 확보, 주차공간 마련 등 사람 중심의 교통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변압기 제조기업 (주)테크윈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0일 전력용 변압기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윈(대표 김성욱)과 총 38.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테크윈은 거창승강기농공단지 내에 38.8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축하고, 1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해 올해 8월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2022년 설립된 ㈜테크윈은 배전용 변압기의 설계·제조·검사·납품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로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뉴스스텝] 군위군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소아청소년과 진료는 0~17세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2회(화·금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하며 소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도민 안전, 전문가와 함께 지킨다”

[뉴스스텝] 충북도는 30일 충북도의회 신청사에서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식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운영 8년 차를 맞은 자문단은 지난 2017년 포항 지진을 계기로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해 2018년 발족한 '지진안전지원반'을 모태로 한다. 이후 2022년 건축공사장 및 건축물의 안전점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를 확대 개편하여 운영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