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강바람 따라 가족건강 걷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12:40:28
  • -
  • +
  • 인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 삼례비비정서 개최 호응
▲ 완주군 ‘강바람 따라 가족건강 걷기’

[뉴스스텝]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가 삼례 비비정 벚나무길 일대에서 가족 건강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3일 열린 ‘완주 따라 강바람 따라 가족건강 걷기’ 행사는 올해로 4회째로 봄을 시작하는 행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걷기와 함께 식물심기 체험, 전래놀이, 통기타 버스킹, 폴라로이드 가족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체험이 이뤄졌다.

두 번째 행사에 참여한다는 한 가족은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더 풍성해진 것 같고 화사한 봄꽃 심기 체험과 가족이 함께하는 전래놀이 등으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조인자 여성분과장은 “가족 건강걷기 행사가 지역사회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여성과 가족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개 실무분과에서 본격적인 특화사업들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울본부, 제3회 상고문화제 겨울(冬)편 성료

[뉴스스텝]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에서 12월 20일 개최한 제3회 ‘한울 상고문화제 겨울(冬)편’'피아노 콩쿠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항상 상(常), 생각할 고(考)’라는 뜻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상고문화제는 봄(春) 사생대회, 가을(秋) 글짓기 대회, 겨울(冬) 피아노 콩쿠르로 구성됐다. ‘울진에서 자라나는 내일의 호로비츠를

여수시의회 문화관광특위, 지리산 풍경길 견학 통해 관광도로 경쟁력 강화 모색

[뉴스스텝] 여수시의회 문화관광산업발전특별위원회는 지난 12월 17일, 2025년도 여수시 백리섬섬길과 함께 관광도로 1호로 지정된 '함양 지리산 풍경길'을 방문해 타지역 관광도로 운영 사례를 비교·분석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현장활동에는 문화관광특별위원회(정현주 위원장, 김종길 부위원장, 이선효·정옥기·이석주·홍현숙 위원)와 여수시 관광과, 도로과 직원 등 총 12명이 참여 했으며,

신안군의회, ‘미래 농업의 해답’스마트팜 활성화 추진

[뉴스스텝] 신안군의회는 지난 5개월간 추진한 ‘신안군 스마트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신안군 농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했다.이번 연구는 신안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대표의원 최춘옥 등 4인)와 세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 수행했으며, 기후변화와 인구 고령화 등 농업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 전략을 담았다.주요 연구 활동으로는 비전 설정 청년농 육성 디지털 격차 해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