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우진 제주시 부시장, 2023 신규임용후보자 실무수습 오리엔테이션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12:31:10
  • -
  • +
  • 인쇄
“긍정과 열정의 힘을 지닌 여러분들이 제주시의 미래”격려
▲ 제주시청

[뉴스스텝]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 9월 25일 제1별관 회의실에서 2023년 신규임용후보자 실무수습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예비 공직자들을 격려했다.

오리엔테이션은 9월 7일 발표된 ‘2023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한 신규임용후보자 1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직에 첫 발을 내딛는 신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임용일정에 대한 안내와 함께 공직자로서의 기본소양과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신규임용후보자들의 성공적인 공직사회 적응을 위해, 공직사회 입문을 축하하고 반갑게 맞이하는 마음을 담은 환영꾸러미인 웰컴키트(Welcome-Kit)도 전달됐다.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 “실무수습 기간 동안 공직자로서의 기본기를 단단히 다진 뒤, ‘50만 시민의 벗 제주시’의 공무원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을 기대하며, 긍정과 열정의 힘을 지닌 여러분들이 제주시의 미래다.”라고 말했다.

한편 임용후보자들은 9월 25일자로 각 부서와 읍․면․동에 배치돼 교육훈련과 실무경험을 익히는 등 공무원으로서 기본소양과 역량을 함양해 공무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