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다산박물관, 이강숙 작가 초대전 ‘향기·보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2:20:54
  • -
  • +
  • 인쇄
고즈넉한 먹의 정취 담은 작품 20점 선보여
▲ 다산박물관, 이강숙 작가 초대전 ‘향기·보다’ 개최

[뉴스스텝] 강진군 다산박물관에서 6월 1일부터 28일까지 이강숙 작가의 초대전 ‘향기·보다’를 개최한다.

이강숙 작가는 현재 성균관여성 유도회 강진지부 여성회장 및 (사)한국민술협회 전라남도지회 문인화 부분 분과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 작가는 전남 미술대전 특선, 전국 섬진강 미술대전 최우수상, 대한민국 서예 전람회 특선 등에 수상했으며, 전라남도 서예대전, 대한민국 아카데미 미술대전 등 다양한 수상경력과 전시 경력을 자랑한다.

이번 개인전은 ‘향기·보다’라는 주제로 자목련, 연, 동백, 자모란 등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이 작가는 작품을 그려 갈 때마다 “‘먹의 소박함을 닮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한다”며,“인생 2막에 먹과 함께한 세월 속, 15살 새내기 청춘처럼 풍요로운 행복을 선사한 먹과 붓은 하늘이 내려준 선물 같다”고 말했다.

이어 “작품처럼 겸손하고, 소박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이번 개인전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을 나누어 주는 삶을 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국혼 다산박물관장은 “먹의 고즈넉한 정취와 감성을 이강숙 작가의 작품들을 통해 직접 느껴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