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2024년 하반기 대구 북구 걷기챌린지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2:35:31
  • -
  • +
  • 인쇄
▲ 대구시북구청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북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걷기 실천을 독려하고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2024년 하반기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구보건소는 모바일앱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챌린지를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운영하여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할 예정이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비용이 들지 않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 간단한 운동이다.

하루 30분 이상의 걷기 운동은 혈액순환 촉진, 심혈관질환 예방, 스트레스 완화, 허리와 다리 근력 강화 등 신체를 건강하게 해준다.

이번 걷기챌린지는 3개월 동안 1일 7,500보, 총 50만 보 이상 걷기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종 달성자(50만 보 걷고 앱 내 응모하기 버튼 누르기까지 완료한 자) 중 400명을 추첨하여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북구 주민은 모바일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대구 북구 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9월 1일부터 9월 20일까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시작하면 된다.

이영숙 보건소장은 “걷기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볍고, 안전한 신체활동으로, 3개월간 꾸준히 챌린지에 참여하고 걷기를 생활화하여 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북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