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산불 예방에 총력...단 한건의 산불 없도록 대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2:45:27
  • -
  • +
  • 인쇄
주간업무회의, “민생회복과 경기 진작 위해 신속 집행에 만전”
▲ 음성군청

[뉴스스텝] 음성군은 24일(08:30) 상황실에서 주간 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봄철 산불예방 △신속집행 △민생회복 지원금 등 현안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지난주 21일과 22일 발생한 산청, 의성, 울주, 김해 산불이 진화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산림청은 진화 헬기를 동원하여 진화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조 군수는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는 등 건조한 날씨 속에 기온이 오르면서 작은 부주의에도 대규모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다”며 “봄철 산불은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농업 부산물이나 쓰레기 소각을 금지하는 등 철저한 예방으로 단 한 건의 산불도 일어나지 않도록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정부가 신속집행 관리를 위해 균특 도자율 실링 적용 시 1분기 신속 집행 실적을 반영하기로 했다. 이에 조 군수는 “이번 주가 신속집행 1분기 실적을 끌어올릴 수 있는 마지막 기간”이라며 “신속집행은 물론 소비투자 분야도 집행률을 높여서 충북도 지자체 중 중간 이상의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노력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침체로 소상공인을 비롯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께 도움을 주고자 단행한 민생회복지원금 접수 결과 지난 21일 기준 신청률이 89.3%에 이르렀다.

조 군수는 “최대한 많은 군민이 민생회복지원금 혜택을 받아 지원금이 소비로 이어져 지역경제 회복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주 신청을 마감하는 만큼 한 사람도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주민에게 신청을 독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27일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도민과 대화를 위해 음성군을 방문한다. 조 군수는 “도지사께서 도정 브리핑, 주민과의 대화, 현장 방문, 기자간담회 등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당부한다”며 “지사님의 도정 운영에 대한 생각이나 방향을 군민들이 직접 듣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군민이 참여해 군정 발전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